프로그램 실행과정
[전처리기] => [컴파일러] => [어셈블러] => [링커]
1) 전처리기에 의한 치환작업
- #으로 시작하는 지시자
2) 컴파일러에 의한 번역
- CPU의 명령어로 번역
3) 어셈블러에 의한 바이너리 코드 생성
- CPU의 명령어를 바이너리 코드로 번역
ex) ADD: 0011, MIN: 0010, MUL: 0100, DIV: 0101
4) 링커에 의한 연결과 결합
- 라이브러리와의 결합
- 실행파일을 만듦
Stored Program Concept
: 명령어는 메모리에 저장이 되어 CPU에 의해 Fetch->Decode->Execution 되어야 한다.
1) Fetch
- CPU 내부로 (버스 인터페이스를 통해) 명령어 이동
2) Decode
- 컨트롤 유닛에 의해 명령어 해석
3) Execution
- 연산을 진행
- ALU가 중심이 되어 요소들에 협력에 의해 연산이 됨
데이터 이동의 기반 버스 시스템
* 데이터 버스(Data Bus)
- 데이터 이동
* 어드레스 버스(Address Bus)
- 주소 이동
* 컨트롤 버스(Control Bus)
- 컨트롤 신호 이동
- 데이터 이동의 순서를 정해줌
'시스템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-1. 컴퓨터 구조의 접근방법 (0) | 2022.05.11 |
---|---|
3. WIN32 & WIN64 (0) | 2022.05.11 |
2-2 MBCS와 WBCS 동시 지원 (0) | 2022.05.09 |
2-1 Windows의 유니코드(UNICODE) (0) | 2022.05.04 |
1-1.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이해와 접근 (0) | 2022.05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