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 언어
- 절차지향 언어
- 어셈블리어와 고급 언어의 장점을 가지고 있음
- 작고 빠른 프로그램
- 뛰어난 이식성(하드웨어까지 제어 가능)
- 컴파일러 언어
역사
1972년 - 벨 연구소의 데니스 리치에 의해 개발
- UNIX 개발을 위해 개발
1989년 - ANSI C 발표
특징
- 하드웨어 제어 가능
- 범용 프로그래밍
- 효율적 자료 관리 및 메모리 관리
주사용 분야
- 시스템 프로그램(운영체제, 디버깅 S/W, 미들웨어) : 비트 조작, 메모리 접근, 형 변환
- 컴파일러, 유틸리티
- 응용 프로그램(게임, 워드프로세서, 오라클)
- 임베디드 프로그래밍(전자 제품, 로봇 등)
C++ 언어
- 객체지향 언어로 C언어의 확장판
- 다중 상속, 오버로드
- 컴파일러 언어
역사
1983년 - 벨 연구소의 비야네 스트롭스트룹이 발표
1984년 - C with Classes에서 C++로 이름 변경
1989년 - ANSI C 발표
특징
- 하드웨어 제어 +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- C언어 라이브러리를 상당수 사용 가능
- 효율적 자료 관리 및 메모리 관리
주사용 분야
- 게임 프로그래밍
- 빠른 처리가 필요한 응용프로그램
- 하드웨어 제어 프로그램
C# 언어
- 객체지향 언어(C언어의 기본문법 + C++의 객체 지향개념 + UI컴포넌트)
- .NET프레임워크에서 개발
- 이 기종 간에 인터넷을 통한 자료 교환을 위해 개발
역사
2000년 - Miscrosift에서 발표
특징
- .NET프레임워크에서 동작하므로 운영체제에 독립적
- CRL(Common Runtime Library)을 지원
- 뛰어난 생산성
주사용 분야
- 웹 응용프로그램
- 네트워크 프로그램
JAVA 언어
- C++와 유사하지만 모호하거나 복잡한 기능(공용체, 구조체, 포인터, 다중상속)을 제거한 객체지향 프로그램
- 모든 데이터는 객체를 통하여 처리
- 바이트 코드로 컴파일되기 때문에 자바를 지원하는 어떠한 플랫폼(JVM)에서도 실행
역사
1995년 - 제임스 고슬링(썬 마이크로시스템즈)
특징
- 가상머신에서 동작하므로 운영체제에 독립적
- 다중 쓰데르 프로그램이 가능
- 뛰어난 호환성
주사용 분야
- 웹 응용프로그램
- 분산환경에 적합한 언어
- 휴대기기용 프로그램
Python 언어
- 인간 친화적 언어로 비교적 익히기 쉬움
- 다른 언어와 혼합하여 개발 가능
역사
1991년 - 프로그래머인 귀도 반 로섬(Guido van Rossum)이 설계한 인터프리터식 언어
특징
- 개발 속도가 빠르고 간결
- 무료 소프트웨어
주사용 분야
- C/C++와 결합 가능
- 웹 프로그래밍
- GUI 프로그래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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